집을 나간 책(冊)

카네기 행복론 마음이 행복을 부른다

물조아 2007. 8. 28. 06:55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자신밖에 없다. 따라서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자신을 더욱 실천적인 사람으로 무장해야 한다. 자기 자신의 육체 속에 내재된 힘, 그 힘으로 무엇을 이룩할지 알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뿐이다.


오늘을 행복하게 지내자. 사람은 자신이 결심한 만큼 행복해질 것이다. 나는 모든 문제의 원인은 마음에 있으며 모든 결과는 정신적 현상에서 비롯된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

 

오늘을 두려워하지 말자. 행복해지도록 노력하자. 아름다움을 즐기자. 사랑 앞에 겁내지 말며, 내가 사랑을 주는 사람들이 나에게도 사랑을 주리라 믿어보자.


이제 고민이란 없다. 과거에 대한 후회도 없으며 앞날을 두려워하지도 않는다. 이제야 비로소 내 모든 시간과 힘, 정열을 내가 하는 일에 집중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사고로 다리를 못 쓰게 되었다는 걸 알았을 때는 깊은 절망에 사로잡혔습니다. 운명을 저주하며 모든 것에 반항했지요. 그렇지만 날이 갈수록 그런 반항적인 행동은 저 자신을 더욱 좌절에 빠뜨릴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고의 충격에서 벗어나자 곧바로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독서에 취미가 붙기 시작해서 14년 동안 2천 여 권이 넘는 책을 독파했는데 책에서 얻은 지식이 그의 시야를 넓혀 주었고, 그 결과 전에는 상상도 못했을 정도로 풍부한 정신세계를 지니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큰 변화는 어떠한 사물이라도 진지하게 대하고 깊이 생각하는 태도를 지니게 된 것이다. 이런 현실이 저에게는 전화위복이 된 셈이다.


자신이 옳다고 믿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지 그게 무슨 상관이냐, 그런 말 따위에 신경을 쓰지 말아야 한다. 어떤 결단을 내리고 또 행동하는 능력은 세상을 헤치고 나가는 우리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그 능력은 자기 방어의 결정적인 무기이기도 하다.


당신은 자기주장을 떳떳이 못하고 남에게만 이리저리 끌려 다니지는 않는가? 마음속의 거울에 당신을 비춰보라. 거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다.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거울을 마음속에 비치해 둘 필요가 있는 것이다.


한꺼번에 여러 가지를 하지 말라. 항상 한 가지에만 집중하고 그 일을 완전히 마친 다음에야 다른 일로 넘어간다. 그때그때 한 가지 일에만 전념을 하고 또 다른 일에 손대기 전에 그 일을 완전히 마무리 짓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습관이다.  끝.

 

사진출처; 카네기   '10.1.25  /  2012.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