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자기 자신의 잠재 능력과 경쟁하며~

물조아 2007. 8. 18. 01:12

☞ 생활을 육신에 두면 둘수록 두려워할 것이 많다. 그러나 생활에 대한 의식을 영혼 속에 넣어라, 그러면 모든 공포는 사라져 버린다.

 

☞ 당신이 하는 일이 무엇이든 그것을 10%만 더 잘한다면 수입을 100%에서 500%이상 더 늘릴 수 있을 것이다. 5,000달러 받는 관리자와 1만5천 달러 받는 사람의 차이는 항상 10%이하이다.


사람들은 평균에 이르기까지는 열심히 일한다. 그러나 그들은 거기서 멈춰서고 만다. 조금만 더 노력해도 그들은 보통의 세계에서 훨씬 높은 위치로 자기를 끌어올릴 수 있다.


☞ 많은 사람들은 서로 모방하기에 바빠서 조금도 진보하지 못합니다. 경쟁이란 무언가 다른 것, 더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나는 이른바 ‘경쟁자’가 되려 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리더가 되려고 합니다.


☞ 사람들은 붐비는 가게에서 물건을 사려고 떼 지어 모여든다. 사람들은 붐비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려고 줄을 잇는다. 사람들은 활기가 있는 곳에 가고 다른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것을 자신도 해 보고 싶어 하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더구나 대부분의 사람은 리더가 아닌 것이다. ‘나는 무척 기분이 나쁘다’고 호소하는 것은 하찮은 사람의 습관이다.


☞ 마음에 심어진 암시는 성장한다. 그래서 생각하고 있는 것을 얻는 것이다. 만일 그것이 소극적인 마음의 씨앗이었다면 소극적인 열매를 맺는다. 그러나 만일 그것이 적극적인 마음의 씨앗이었다면 적극적인 열매를 맺는다.


☞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도 ‘훌륭하다’고 증명하는 것보다도 스스로 만족하기 위해 일을 하게 될 때 우리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쟁은 사실상 모방이라는 것을 잘 기억해두어야 한다. 그러나 참다운 경쟁이란 자기 자신의 잠재 능력에 맞서는 것이다. 성공을 지향하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잠재 능력과 경쟁하며 실패를 지향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고교나 대학생들은 주로 히어로가 되기 위해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지만, 프로팀 사람들은 최고의 기술을 발휘하기 위해 플레이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