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참다운 경쟁이란?

물조아 2007. 8. 14. 09:58

☞ 대부분의 경쟁은 사실상 모방이라는 것을 잘 기억해두어야 한다. 그러나 참다운 경쟁이란 자기 자신의 잠재 능력에 맞서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일에 전적으로 몰입할 때 당신은 모든 심리적인 에너지를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당신이 어딘가에 도피구를 가지고 있으면 에너지의 일부분 밖에 작용시키지 못한다.


그 결과는 실패이거나 기껏해야 보통성적이 고작이다. 만일 그것을 성공시키려고 한다면 100% 그것에 몰두해야 한다.


“자네의 임무는 비스마르크 호를 격침하는 것이다. 그것이 자네의 유일한 임무다. 이 임무에 비하면 그 밖에 일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해도 된다.”


☞ 도피구를 막고 100%의 책임을 지고 행동한다는 두 가지 기본적인 관례에 따르는 사람은 커다란 사업, 아주 많은 돈, 아름다운 부인, 그리고 온갖 좋은 것을 얻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 트러블이 일어났을 때 세 방향으로 비난을 돌릴 수 있다. ① 운 ② 다른 사람들 ③ 자기 자신 그렇습니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사람은 이 문제의 모든 책임은 자기가 져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또 이해할 수도 없다고 당신이 확신하고 있다면 취해야 할 길은 명확합니다. 그것은 즐거운 일은 못되지만 올바른 길임에는 틀림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