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그저 남들보다 조금 더 잘하자!

물조아 2007. 8. 24. 14:32

☞ 문제점들을 어떻게 처리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가 어떤 영향을 미치느냐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건전한 인격이란 문제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대하는 태도이다.


☞ 자신에게 엄격하도록 해야 한다. 자신에게 정말로 잔혹하고도 엄격하며 심한 훈계를 해야 한다. 본인 이외에는 그 누구도 이 같은 훈계를 자신에게 할 사람이 없다.


☞ 만약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싶다면 그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 줘야만 한다. 여하간 어떤 방법으로라도 남들보다는 뛰어나야 한다.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무엇인가에 탁월해야 한다. 탁월함이 성공하는 이유는 탁월함이 남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때문이다.


☞ 대인관계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먼저 상상력으로 당신의 인품을 세련시켜야 합니다. 침착하게 매력적이게 자신이 넘쳐흐르게 안정적이며 그리고 미소를 띤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보아야 합니다. “저기 앞에는 나와 일평생 친구가 될 사람이 있다. 나는 지금 나의 가장 충직한 친구가 되어 줄 사람을 만나러 가고 있는 중이다.”

 

☞ 사람은 자기가 잡고자 하는 것보다도 더 멀리 손을 뻗쳐야 한다. 죄가 되는 것은 실패가 아니라 너무 낮은 목표인 것이다.

 

☞ 기회란 모든 사람들이 입을 모아 ‘하기만 하면 굉장할 텐데’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되는 것입니다.


☞ 내게 남아 있는 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잃어버린 것들을 슬퍼하는 대신에 나에게 아직도 남아 있는 것들을 최대한도로 이용하려고 합니다.”


☞ 성공의 비결이란 필요를 찾아서 그것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삶의 신념이란 그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들을 남들보다 조금 더 잘하자는 것이다. 일이 어렵게 될 때는 강한 자만이 성공할 수 있다. 무슨 일에 있어서든지 제일 어려운 일은 시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