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

물조아 2007. 7. 20. 00:26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은 몇 퍼센트나 징수하는가?

 

이자 소득 금액의 15%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그리고 개인간의 차용 거래에서 발생한 이자 소득에 있어서는 무려 25%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물론 주민세 1.5%와 2.5%를 포함하면 16.5%와 27.5%가 된다.


사업의 창업주로서 가져야 할 자질에는 자신이 이끌어 가고 있는 사업에 대한 열정 외에 그 산업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수반되어야 한다.

 

첫째, 자신이 몸담고 있는 업종의 발전 가능성 예측. 둘째, 추가가 수요 가능성. 셋째, 그 해당 업종의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 실제 자격증의 취득. 넷째, 상품 가치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사업구상을 위해서는 먼저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을 벤치마킹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즉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했느냐가 사업의 성패를 가름하는 잣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사업이든 도박이든 돈 내고 돈 먹는 머니게임이다. 

 

죽을 의지가 있다면 살 의지도 있다는 생각으로 모든 일을 해야 한다. 또한 경쟁 시장에서는 인정사정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약육강식의 시장에서 사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강자만이 존재하고 살아남을 수 있다.

 

시간의 갭이라는 것은 사업에 성공한 사람의 사업 성공 시기와 관련해서 시간의 흐름이 과도하게 흐르는 것을 경계하라는 것이다. 즉 라이프 사이클을 파악해 시간차 공격을 하라는 의미이다.


유행은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게 만드는 심리적 유인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그것이 일반화될 때 그것을 유행이라고 부른다.


고객들은 새롭게 창출된 유행에 어느 순간 이미 길들여져 버립니다. 따라서 그 유행을 퍼뜨린 최초의 이미지를 기억하고 있지 벤치마킹한 이미지를 기억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유행이 의외로 빨리 변한다는 것이다. '10.1.17  / '11.7.9  / 2012.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