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화성 남자 금성 여자의 사랑의 완성

물조아 2007. 7. 17. 10:58

“ 화성 남자 금성 여자의 사랑의 완성 ” / 존 그레이

 

성공의 비결은 상대를 충분히 아는 데 있다. “그를 아는 것이 곧 그를 사랑하는 것이다.” 사랑은 빈곳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흘러넘치는 것이어야 한다. 당신의 잃어버린 몇 조각의 퍼즐을 찾아냄으로써 단숨에 그림 전체를 완성시키는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그녀와 결별하고자 할 경우에는 직접 그녀를 만나야 한다. 아무리 고통스럽고 힘들더라도 반드시 그녀에게 직접 당신의 말을 듣고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아마도 그녀는 당신의 그런 행동에 고마워할 것이다.


진정한 짝이란 내 안에 내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해주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을 일컫는다. 나는 그의 육체적인 빛을 볼 뿐 아니라 정신적인 빛도 동시에 본다.


사랑의 완성을 위한 데이트의 다섯 단계 1. 매력을 느끼는 단계 2. 상대를 반신반의하는 단계 3. 서로 독점하는 단계 4. 강한 친밀감을 느끼는 단계 5. 결혼을 약속하는 단계


데이트를 하는 사람들의 기본적인 4가지 동인 ① 육체적인 동인은 욕망을 불러온다. ② 감정적 동인은 정감을 낳는다. ③ 심적 동인은 관심을 일깨운다. ④ 영적 동인은 사랑을 낳는다. 진정한 짝에게는 이 모두를 느낄 수 있다.


여성은 남성의 질문 공세를 받으면서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낀다. 당신이 그녀에게 관심이 있다면 질문을 하라. 그것이 당신의 마음을 그녀에게 알리는 최선의 방법이다. 여성은 자신을 특별한 존재로 느끼게 해주는 남성에게 매력을 느낀다. 여성은 자신에게 관심을 갖는 남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남성은 자신이 기쁘게 해주는 여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그녀를 위해 문을 열고, 그녀를 칭찬하고, 데이트 계획을 세우고, 그녀에게 작별 키스를 하는 등 그가 그녀를 세심하게 보살필 때, 그녀는 점차 정신적, 감정적, 육체적으로 그에게 끌리게 된다. 여성에게는 남성의 청혼의 순간이 그 무엇보다도 소중하다. 청혼은 그가 그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며, 예물이라고 할 수 있다.

 

남성은  화성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는 성공하고 싶어 한다. 능동적인 관심을 갖고 있을 때만이 그에게서 최선의 것이 발현되어 나온다. 그는 내가 원하는 게 뭔지 정확히 알더군요. 일을 처리하는 모습을 바라보니까 정말 믿음직스럽게 느껴집니다.


구구단도 외우지 못하면서 어려운 수학 과목을 듣는 사람은 좌절을 겪게 마련이다. 그러니 성급하게 앞으로 나가려 하지 말고 준비부터 제대로 갖추는 게 현명하다.

 

“당신만큼 멋진 여자가 이 세상에 어디 있겠어?” “난 당신에게 푹 빠졌어 당신만을 영원히 사랑해!” “물론 당신은 내가 만난 여자 중에서 최고가 틀림이 없어.” “정말 예쁜 목걸이군요. 어디에서 사셨어요?”


“당신은 참 편안한 분이십니다. 당신을 만나는 것은 늘 즐겁습니다.” “당신의 눈빛이 이토록 아름다울 수 있다는 걸 오늘에야 처음 알았습니다.” “당신은 멋진 사람입니다. 당신의 미소가 참 보기 좋습니다.”


“참 예쁜 눈을 갖고 계십니다. 어머님을 닮으신 것인가요? 아니면 아버님을 닮으신 것인가요?” “데이트에 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당신과 함께 한 시간이 무척 즐거웠습니다.”


“그 얘기를 들으니 예전에 겪었던 일이 기억나는데.” “대단히 흥미로운 견해로군요. 혹은 대단히 흥미 있는 생각이군요.” “그 말을 달리 표현하자면” “일 리가 있군요. 내가 일전에 겪은 경험에 따르면 ”  끝.

 

사진출처: 존 그레이   '10.1.16  / '11.7.5  /  2012.11.12  /

'집을 나간 책(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터 드러커 미래를 읽는 힘  (0) 2007.07.21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  (0) 2007.07.20
화술 123의 법칙  (0) 2007.07.16
히로히토 신화의 뒤편  (0) 2007.07.15
CEO 히딩크 게임의 지배  (0) 2007.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