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성공을 위한 마음의 자세!!!

물조아 2006. 12. 2. 10:53

성공을 위한 마음의 자세


자신의 목표를 향해 오로지 전진한다. 우유부단을 버려라, 일도양단의 결단뿐이다. 절도가 없는 인간은 가치가 없다. 스스로 나서는 자에게 성공이 이루어진다.


항상 냉철하게 일을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어떠한 경우라도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고 냉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담력을 지니고 있으면서 카리스마적이어야 한다.


비전을 제시하고 자기만의 철학이 있는 잘나가는 CEO에게 있는 특별한 능력은 무엇인가? 첫째 자신감과 카리스마가 있다. 둘째 부지런함과 책임감이 있다. 셋째 철저하고 꼼꼼한 성격을 소유하고 있다.


좋은 기업은 확고한 이념과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비전은 이념에 기초한 생생한 위대한 미래의 모습이다. 비전을 개발하는 방법은 오직 뼛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절실한 것을 찾아 명문화하는 것이다.


지금은 잘해보자고 할 때가 아니다. 죽느냐 사느냐의 기로에 서 있는 때이다. 항상 야심적이고 경쟁심이 강하며 시대를 따라 갈 뿐 아니라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려고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좋아지고 있다.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야망이 있는 사람은 오늘의 성공을 이루며 소망을 상실한 사람은 죽음에 이르는 병에 걸린다.


우유부단(優柔不斷): 어물어물 망설이기만 하고 결단성이 없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자기의 우유부단이 죽도록 싫었다.


일도-양단(一刀兩斷): ① 칼로 무엇을 대번에 쳐서 두 도막을 냄. ② 어떤 일을 머뭇거리지 아니하고 선뜻 결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지금은 꾸물거리기보다는 일도양단이 필요할 때다.


카리스마(charisma): ① 예언이나 기적을 나타낼 수 있는 초능력이나 절대적인 권위. 신의 은총을 뜻하는 그리스 어 'Khárisma'에서 유래하였다. ② 대중을 심복시켜 따르게 하는 능력이나 자질. 독일의 사회학자 베버가 지배의 세 가지 유형으로 합리적 지배, 전통적 지배와 함께 카리스마적 지배를 든 이후로 일반화하였다. '권위'로 순화.  끝. '09.8.27  '11.1.2 / 2012.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