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나의 꿈 10억 만들기!

물조아 2007. 1. 6. 22:10
 나의 꿈 10억 만들기 김대중 / 원앤원북스


20세기는 자본(資本)주의가 아닌 뇌본(腦本)주의가 될 것이다. 뭐니 뭐니 해도 머니(money)가 최고라고 사고를 전환한다. 10억이라는 거금을 모으기 위해 월100만 원씩 예금을 한다면, 약 33년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이다.


10억의 돈이 있다고 해서 다 행복한 것이 아니고, 일에서의 성취감, 만족스런 결혼생활, 건강 등이 행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들이다.


10억을 모은다는 것은 벌면 좋고 못 벌어도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행복한 미래를 위해 반드시 이루어야 할 우리들의 당면과제이다. 10억대 자산가들이 돈을 모은 과정을 보면 모두 자신의 전공분야가 있었다.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것이 부자가 되기 위한 첩경이라고 하는 것은 누구나 공감하는 내용이다. 먼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한다. 지금 있는 곳이 어디든지 바로 그 곳에서 인정을 받아야 한다. 그렇게 한 분야에서 인정을 받아야지 눈이 트이게 마련이다.


주식에서 정치적인 이유로 혹은 강한 시장충격으로 인한 주가폭락은 곧 회복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든 증권사와 경제 전문가들이 상승을 예측하면 매도시점이라고 판단해 주식을 매도했다. 반대로 모든 증권사와 경제 전문가들이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내면 매수시점이라고 판단해 주식을 매수했다.


예전의 삶의 방식은 자식에게, 특히 아들에게 노년을 책임지우는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미 이 시스템은 파괴되어 버렸다. 결국, 지금의 20대, 30대, 40대 들은 자신의 노후는 자신이 책임져야 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그래서 늙어서는 더욱 돈이 필요하다.


1970년대에 중년이었던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 나이에 해방과 6․25를 맞이했고 젊었을 때인 60년대에는 고픈 배를 움켜진 산업의 역군이었다.


사람은 누구나 나뿐 운과 좋은 운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운이란 시간을 말하는 것인데 하루 24시간, 1년 사계절중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시간이 좋은 운인 것이다. 운이 나쁘다고 말하는 사람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개 게으르기 마련이다. 따라서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좋은 운이 더 많이 생기는 법이라고 강조하고 싶다.


보증을 거절한다고 상대방이 서운해 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보증이라는 지뢰를 밟아 같이 몰살당하는 것보다는 낫다.  끝. '09.8.29 / '11.1.12 / 2012.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