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내 돈은 어디 갔는가 / (주) 파라북스

물조아 2006. 11. 27. 11:24

자신을 무엇에 바치기로 결심하는 순간! 비로소 자연의 섭리도 함께 한다는 사실이다.

 

자기의 가치와 자부심은 내면에서 오는 것이며 아름다움 역시 내면에 있다. 감히 바라건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과거보다 나아지지 않는 삶에 지쳐 있다면, 그리고 현실을 극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규칙은 그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류 속에 모두 담겨 있다. 모든 서류를 정독한다. 규칙을 알고 서류를 정독함으로써 말 그대로 돈을 벌 수 있다.

 

인생에 대하여 큰 그림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목표를 세워야 한다. 우리의 목표를 생각해보면 어떤 손해도 입어서는 안 된다. 목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일을 해야 하고 목표로부터 멀어지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지금 우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부유한 사회에 살고 있다. 그렇지만 우리들은 지나온 수십 년간 수중에 돈이 들어오면 마치 하루하루가 마지막인 듯 곧 바로 돈을 몽땅 써버린다. 이렇게 수입 이상으로 지출을 하면 인생에서 빨리 퇴출되고 만다. 따라서 비극적인 인생을 피하고자 한다면 서둘러 돈을 통제하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

 

① 당신은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②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늘 무엇을 하였는가? ① 회사에서 은퇴하여 매월 얼마 정도를 받길 원하는가? ② 그리고 은퇴 후 자신이 원하는 소득을 얻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갖고 있는가?

 

이런 중요한 질문을 매일 스스로에게 던짐으로써 오늘 내린 결정이 당신의 미래에 어떤 종류의 감정적 충격을 가져 올 것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대다수 사람들은 인생에 대한 계획보다는 파티나 휴가 계획을 세우는데 더 많은 시간을 쓴다. 그리고 젊은 사람들은 큰 그림을 보기란 쉽지 않다. 40세 미만의 젊은이들은 젊음이 영원하리라고 믿으며 자신들이 실제로 늙어 간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한다.

 

인생에서 내리는 거의 모든 결정은 당신의 목표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결정할 순간이 왔을 때 신중히 따져보는 자세가 꼭 필요하다. 명심하라! 미래에 내려지는 결정은 없다. 오직 오늘 내려지는 결정만이 미래에 영향을 끼칠 뿐이다.

 

주사위는 한 면과 그 면의 반대편에 있는 점의 숫자를 모두 더하면 7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렇다면 점 5개인 면의 반대편에는 당연히 점이 2개가 있는 것이다. 이처럼 규칙을 알고 있다면 한 면의 반대편에 있는 점의 숫자를 쉽게 알 수 있다.  끝. '09.8.27 / '11.1.1 / 2012.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