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꿈꾸는 다락방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

물조아 2016. 12. 20. 10:00


 

- 이지성 저자에 대하여~

 

이지성 1993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 2003년 데뷔작 학원, 과외 필요 없는 631학습법을 시작으로 스물다섯 권이 넘는 책을 출간. 대표작들은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미국에서도 번역 출간되고 있다. 저서. 리딩으로 리드하라〉 〈스물 살 절대지지 않기를〉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무엇인가를 느껴 마음속에 새겨놓고 싶어서 붉은색 볼펜으로 밑줄을 긋고 노트북에 메모를~

 

평범한 사람들은 죽도록 열심히 일하는 것을 성공의 제일 요소로 생각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릴 수 있는 능력을 성공의 제일 요소로 생각한다.

 

아무리 불가능하게 보이는 목표라도, 생생하게 꿈꾸면 그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초인적인 내면의 힘이 저절로 생겨나고 그 힘이 멈추지 않게 만든다.

 

 

교세라 인터내셔널을 세운 가즈오 이나모리는 거대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강렬한 열망이 당신의 잠재의식 밑바닥까지 스며들어야 한다.”

 

콘래드 힐튼은 흔히 사람들은 재능과 노력이 성공을 가져다줄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성공을 불러들이는 것은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이다. 내가 호텔 벨 보이 생활을 할 때 내 주위에는 똑같은 처지의 벨 보이들이 많이 있었다.

 

호텔을 경영하는 재능이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더 많이 있었고, 나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역시 많이 있었다. 하지만 온 힘을 다해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그렸던 사람은 오직 나 하나뿐이었다. 성공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꾸는 능력이다.”

 

○ 〈나는 오늘도 희망의 자장면을 만든다남상해는 해도 해도 안 될 때, 도저히 상황이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을 때 느끼는 좌절을 안다. 피할 곳, 숨을 데라고는 없을 때 느끼는 절망감을 안다. 그럴수록 현실에 맞서 싸워라, 희망을 품어라. 희망은 절망적인 현실을 견뎌낼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준다.

 

자장면 배달부 시절 나는 아침마다 상상의 기와집을 지었다. 나는 그 기와집 안에서, 내가 배달 일을 하던 중국집보다 더 큰 음식점 사장이 되어 있었다. 위기는 기회이며, 벼랑 끝에선 자가 가장 강한 법이다.”

 

 

저는 교수, 작가, 강사라는 세 가지의 놀라운 꿈을 거저 이루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노력하지 않고서도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다는 식의 말을 경계합니다. 사실 저는 치열하게 노력하는 게 체질인 사람입니다. 저는 지금껏 대충 살아 본적이 없다고 자부합니다.

 

지금도 어떠한 일을 맡으면 잠도 서너 시간 자고 식시도 한 끼 정도 먹으면서 열흘 또는 보름씩 몰두합니다. 저는 R=VD 공실을 알고 이 공식에 목숨 이상의 것을 걸었습니다. 목숨을 거는 것을 넘어섰다는 표현이 적당할까요?

 

만일 교수, 작가, 강사라는 세 가지 꿈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아마도 저라는 사람은 지금쯤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제 모든 진심을 걸고 말씀드립니다. 저는 목숨을 거는 것을 넘어섰습니다. 꿈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단 1%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R=VD 공식을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것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제가 했던 어떤 물리적인 노력보다도 R=VD 공식을 실천하는 정신적인 노력이 더 힘들었습니다.

 

인생이 잘 풀리지 않고 있나요? 나이는 계속 먹어 가는데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어 막막한가요? 지금부터라도 R=VD 공식을 실천해보세요.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 〈리더십의 법칙존 맥스웰은 별처럼 빛나는 젊음의 때에 꿈을 믿는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그러나 그보다 더 위대한 일은 인생의 황혼 무렵에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을 사는 것이라네. 나의 꿈은 이루어졌노라.”

 

- 찬 바람이 빰을 매섭게 몰아치더니 이제 겨울비까지 내리는 것을 바라보면서 읽기를 마치고~

 

○ 〈꿈꾸는 다락방1편 꿈, 2편 노력, 3편 사례로 구성 되어 있으며, 책의 핵심은 우리들 몸의 건강을 이루는 것이든지 또는 자기가 바라고 원하고 하고자 하는 모든 것은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이다.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강렬한 열망은 사람이 마음속으로 성공을 꿈꾸는 순간 잠재의식의 표면에 도달한다. 사진을 보면서 구체적으로 성공을 꿈꾸면 잠재의식의 중간지점에 도달한다. 동영상을 보면서 현실감각을 잃을 정도로 생생하게 꿈꾸면 잠재의식의 밑바닥까지 도달한다.

 

어린 시절, 우리의 마음속은 온통 꿈으로 가득 찼었고, 그로 인해 하루하루 설레고 가슴 벅찼다. 하지만 어느 날인가부터 우리는 꿈 대신 현실을 바라보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삶은 팍팍하고 힘겨운 것이 돼버렸다.

 

이제 우리는 어린 시절의 순수함을 회복해야 한다. 현실을 보는 대신 꿈을 보고, 현실을 믿는 대신 꿈을 믿고, 현실에 얽매여 사는 대신 꿈을 추구하면서 살아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