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꿈 나의인생” / 나폴레옹 힐 / 국일문화사
나는 내 정신 태도를 바꿈으로써 스스로 자신에게 찬스를 주었던 것이다. 모든 것은 자기 자신을 지배하는 것이다. 자신의 사고에의 지배, 자신의 공포에 대한 지배, 자신의 마음, 자신의 영혼에 대한 지배인 것이다.
일단 무릎을 꿇어버리면 그것으로 끝장이다. 그러나 아무리 곤란해도 무릎을 꿇지 않고 패배를 허락하지 않는 한 누구에게나 패배는 없다.
“제군들 지금 우리의 선단은 화염에 싸여 불타고 있다. 우리들에게는 이제 도망갈 배조차 없다. 그러므로 싸워서 이기는 것 이외에는 살아서 돌아갈 길이 없다. 우리에게는 승리가 아니면 전멸이 있을 뿐이다.” 후퇴란 불가능하며 승리가 없으면 오직 패배밖에 없다는 엄격한 양자택일의 길을 스스로 만들어냈던 것이다.
소망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돈의 금액을 명확하게 할 것이며, 소망을 달성하는 기일을 결정하며, 주도면밀한 계획을 종이에 상세하게 기술한다. 막대한 부, 그것은 바로 소망하는 가운데서 탄생되는 것이다.
우리들의 부가 한계가 있는 것은 우리들의 소망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신념으로 한계를 파괴해 버린다. 그리고 목표한 부를 이미 손에 쥐었다고 생각하게 됨에 따라 뜻하지 않았던 곳에서 돈이 몰려오게 된다. 그러므로 먼저 그 금액을 명확하게 결정해 두는 일이 중요하다.
성공을 하기 위한 길은 큰 도로처럼 누구나 찾아낼 수가 있으며 누구나 걸을 수가 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부터 ‘단념’을 해버리기 때문에 이 큰 길을 찾으려고 하지 않는다. 소심한 생쥐와 같았던 사람도 적극적인 신념의 호랑이로 변할 수 있다.
효과적으로 짜여지지 않는 한 어떤 지식도 결코 돈을 버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런데 이 사실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은 '지식은 힘이다.' 라고 터무니없이 오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지식에 힘 따위는 없다. 지식은 단순한 재료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지식이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목표 달성을 위해 효과적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즉 그 자신이 얼마나 지식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중요한 것은 지식을 활용하느냐 못하느냐에 달려 있다.
듣지 않는 것은 듣는 것보다 못하며, 듣는 것은 보는 것보다 못하다. 그리고 보는 것은 아는 것보다 못하며 아는 것은 이를 행동하는 것보다 못하다.
성공을 성취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러했듯이 먼저 자기의 목표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결정한 기간 안에 반드시 그 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결심이었습니다. 이 단호한 결심을 한 순간부터 지금까지는 경험한 적이 없는 기묘한 확신이 마음속에 용솟음쳤습니다.
그리고 마음속에서 누군가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결의 목표의 명확화 목표 달성에 대한 소망 그리고 25년간의 부단한 노력 이것들이 종합되어 이 책을 출판되게 되었다.
지금 매우 중요한 일을 실행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그리고 절대로 실패를 허용하지 않는 완전한 계획을 세워야만 한다. 당신을 성공시키는 것은 완전한 계획뿐이다. 마음속에서 단념해 버리지 않는 한 누구에게도 패배는 있을 수 없다.
만약에 패배를 맛본다면 당신의 계획이 서툴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실패하면 즉시 새로운 계획을 세워 다시 목표를 향해 다시 과감하게 재출발하여 최후에는 대성공을 하여야 한다.
성공에 도착하기 전에 단념해 버린다면, 당신은 단순한 중단하는 자가 되어버린다. 중단하는 자는 결코 승리를 얻지 못한다. 그리고 승리자는 결코 중단하는 일이 없다. 성공하는 리더는 반드시 스스로의 지위에 관계되는 모든 사항을 모조리 이해하고 그 임무에 정통해 있어야 한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유능한 부하에게는 계속해서 일을 맡기는 태도가 필요하다.
백만장자 그 전원이 재빠른 결단력의 소유자이며 만일 한 번 내린 결단을 변경해야할 경우에는 매우 많은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결정한다는 사실이다. (재빠르고 명확한 결단력과 결단을 변경할 때는 시간을 둔다.)
거기에 반하여 부를 이룩하는데 실패한 사람은 예외 없이 결단을 내리는 것이 ‘매우 느리고’그것을 ‘변경하는 것이 매우 빠르며’게다가 ‘빈번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남의 의견에 현혹되어 신념이 없는 결단을 내린다면 당신은 어떤 일을 해도 성공할 가망은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당신의 마음이 좌우되어서는 안 된다.
당신에게는 자기의 두뇌, 자기의 마음이 있으므로 그것을 사용해서 결단을 내려야만 한다. 당신의 목적을 밝히지 말고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찾으면 된다.
만약에 단호한 결단력이 몸에 배도록 하려고 생각한다면 첫째 입을 굳게 다물고, 그리고 눈과 귀를 크게 뜨고 명확하게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 즉흥적인 생각으로 하는 행동에는 과오가 많다. 그러나 지나치게 생각만 하면 실행력이 둔해지고 만다. 두 번 생각해서 옳다고 판단되면 행동해 볼 만하다.
많은 사람들은 성공은 행운에 의해 초래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러나 행운은 자신의 손으로 창출하는 지식을 말한다. 결코 단념하지 않고 참아 나가면 언젠가는 반드시 행운을 만나게 된다는 것을 믿고 있다.
결코 우연히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누구나가 희망을 걸 수 있는 행운이 있다고 하면 그것은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내는 행운뿐일 것이다. 그것은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끝까지 인내력에 의해 비로소 손에 넣을 수가 있다.
스스로 찾아가 가르침을 받는 열성 있는 사람은 성장을 하나 누군가가 와서 가르쳐 주지 않을까 하고 염치없는 생각만 하는 사람에게 성장은 없다.
여러 가지 우리를 둘러싼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을 느끼기 시작한 것이다. 이제 머지않아 우리는 거울에 비쳐진 자기 외에 좀더 훌륭한 또 하나의 자기를 똑똑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젊은이 중에도 인생을 열심히 살아가려고 하지 않고 죽음만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이 원인은 생의 목표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며 열등감이 원인일 경우도 있다.
죽음에 대한 공포를 제거해 주는 것은 남에게 봉사하려고 하는 소망을 가지는 일이다. 바쁜 사람은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틈이 잠시도 없다.
어제 일어난 일로 고민하는 것보다는 내일의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이 훨씬 보람 있는 시간의 활용법이다.
나는 이제 완전히 도를 깨달았다. 나에게는 이제 고민이 없다. 과거에 있었던 일에도 후회하지 않고 앞날을 두려워하지도 않게 되었다. 나는 자신의 시간, 에너지, 정열의 모든 것을 현재의 이 시간에 집중할 수가 있었다. 오늘이란 날은 두 번 다시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끝.
사진출처: ?? 2012.11.1
'집을 나간 책(冊)'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꿈 10억 만들기 (0) | 2007.07.06 |
---|---|
내 마음 내가 안다 (0) | 2007.07.05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0) | 2007.07.01 |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 하는가 (0) | 2007.06.29 |
니체와 현대의 만남 (0) | 2007.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