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이 산(山)

(3)남산(울산) 전망대~^^*

물조아 2010. 5. 11. 17:21

울산시 번영의 강, 기적의 강, 태화강 물길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악취가 나는 강이었지만~ 현재는 생명력이 넘치는 강으로 되살아난 것 같다.( 어릴 적 초등학교 다닐 때, 여름에는 태화강에서 멱도 감고, 겨울에는 남산 아래에서 손으로 만든 스케이트도 타기도 하였는데~~~)

 

올해에는“생명의 강 태화강, 함께하는 축제” 2010년도 태화강 물축제가 6월11일부터 1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제6회 태화강 전국핀수영대회는 6월13일 태화강(용금소에서 남산사까지)에서 열린다. 그리고 제4회 태화강배 전국용선대회는 6월12일~13일까지 태화강(태화교에서 울산교까지)에서 열린다. 또한 제4회 태화강 전국마라톤대회는 6월12일 산책로를 따라 열릴 예정이다.

 

 

 

 

 

 

 

 

 

남구 옥동 대륙현대2차 아파트 뒤편, 등산로 입구에서 남산전망대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12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조금 올라가니 왼쪽 아래로 태화강 위에 설치된 남산전망대가 시원하게 보였다. 그리고 옆으로 매년 겨울이면 찾아오는 전국 최대 규모의 수 만 마리 까마귀 떼가 쉬어가고 잠자는 곳 십리대밭도 보인다. 그래서 울산이 야생동물의 서식에 적합할 정도로 자연환경이 훌륭하다고 말하기도 한단다.

 

 

 

 

 

 

 

 

남쪽으로는 공단지역 굴뚝도 보인다. 그리고 태화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태화루 신축지역으로 용금소, 남산사 그리고 태화강전망대를 남산을 등산하면서 볼 수 있는 것이다.

 

 

 

 

ㅎㅎ 그리고 가장 인상적인 것은? 등산을 한 후에 옷과 신발 등에 뭍은 먼지를 털고 갈 수 있도록 등산로 입구에 에어호스를 4개씩이나 설치해 놓아서 산행을 한 후 깨끗하게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이런 편리한 시설을 설치 해놓은 곳은 울나라에서 울산의 남산 입구가 유일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