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입보다도 귀를 높은 지위에 놓아라!

물조아 2009. 9. 1. 05:37

8.28 ☞ 밀물 때는 물에 잠기고 썰물 때는 바닥이 드러나는 곳(조간대).

① 물이 빠졌을 때(간물) 물이 빠진 바닷가(썰물) 간물때

② 물이 찬 바닷가(밀물) 찬물때.


☞ 고둥, 소라, 우렁이 등 연체 동물. 바닷가에 있는 거북손과 총알고둥. 미역이 많은 곳에 소라가 있다. 바다방석고둥(꼬깔처럼 생김), 큰입술갈고둥(반다모양), 굴을 잡아먹는 조개(대수리: 울퉁불퉁)


조가비(조개몸): 조개의 껍데기를 조가비라고 한다. 조가비가 두장 달린 조개를 이매패라고 한다.


☞ 큰 구슬 우렁이(복족류: 몸통의 배 쪽에 발이 있는 무리를 복족류): 모래 속에 숨어 있다가 다른 조개를 습격한다. 조개에 구멍이 뚫린 채 죽어 있는 것은 큰 구슬 우렁이가 조가비를 뚫고 속의 살을 먹어버렸기 때문이다.

 

‘엣지’(edge): (엣지녀: 똑부러진 그녀) ‘엣지 스러운’ 개성 있고 독특하며 멋진.

 

8.26 ☞ 1997년 2월 19일 타계한 덩은 유물론자답게 유골이 화장돼 홍콩 앞바다에 뿌려졌다. 동상 건립과 우상화를 반대했다.

 

○ 131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최고, 최대의 글로벌 복합 기업 GE!


제프리 이멜트 GE 의 사업성장을 이끄는 5대 핵심경영 ① 기술 주도 (Technical Leadership) ② 서비스 (Services) ③ 고객 집중 (Customer Focus) ④ 성장 플랫폼 (Growth Platforms) ⑤ 세계화 (Globalization)


GE(General Electric Company) 항공기 엔진에서부터 발전설비와 금융서비스, 플라스틱, 의료영상기기, 그리고 방송 프로그램 등 기술, 미디어, 금융서비스 등 다각화된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복합 기업으로 100여개 국에서 약 30만명의 직원.


1878년,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Thomas A. Edison)이 설립한 에디슨 전기 조명 회사(Edison Electric Light Company)


○ 입보다도 귀를 높은 지위에 놓아라.


입은 사람을 망쳐버리는 경우가 있지만 귀 때문에 망한 사람은 없습니다. 듣기는 빨리하고 말은 더디하라는 가르침도 있습니다. 듣는 것은 얼마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듣기만 해서 그다지 문제가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들은 일에 대하여 비판하는 말 때문에 문제가 일어납니다.

 

남의 의견을 존중하기 위해서는 그 의견을 잘 들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내 의견을 말해야 하는데 잘 생각해서 천천히 말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잘 보고 잘 들을 것 이것이 사람을 지혜스럽게 만드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탈무드 中에서


8.24 ○ [조용헌 살롱]


그동안 보았던 인상적인 서재 가운데 하나는 작고한 이규태 선생의 서재이다. 연립주택의 1층 지하에 자리 잡고 있었는데, 면적은 대략 40평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지하층이라 독립된 분위기가 있었다. 여기에 약 2만권의 장서가 있었다. 조선왕조실록을 비롯한 한문 고전도 있었고 국내 인문서들,

 

그리고 일본에서 간행된 자그마한 책과 문고본들이 많았다. 어느 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온갖 주제의 책들이 많은 서재라는 점이 특징이었다. 책들 중간 중간에 밑줄을 그어 놓았고, 표시가 나도록 색종이 간지를 꽂아 놓은 책들이 특히 많았다. 생각나면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사진출처: 망중한 곤충 촬영  '09.11.20  '11.4.30 '11.11.16  '12.6.10  2012.12.26   2013.5.19 2015.8.3 2016.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