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회사를 키우는 사장 회사를 망치는 사장

물조아 2007. 6. 11. 15:28

 

☞ 3,000명의 사장을 만난 결과 회사를 키우는 사장의 스타일은 각각이지만 회사를 망치게 하는 사장은 대체로 비슷했다.

 

인재육성이란 끊임없이 긴장과 경쟁의식을 불어넣고 담금질하는 과정이다. 다양한 인재들 속에서 C E O 는 긴장하고 스스로 업그레이드된다.

 

☞ 내가 무슨 인간형인가는 나의 노력보다는 내 생체리듬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기획능력이 없는 사람에게 “머리를 써라”고 호통을 쳐봤자 거북에게 “달려라”하고 소리치는 것과 같다. 올빼미형 인간보고 아침에 생기가 없고 굼뜨다고 비난하는 것처럼 의미 없는 일이다.

 

당신이 하는 일이 다른 사람들의 육체적이거나 정신적인 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당신은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면 되는 것이다.

 

☞ 상냥한 여자와 함께 보내는 2시간은 2분처럼 느껴지고, 뜨거운 난로 위에서의 2분은 2시간처럼 느껴진다. 따라서 시간은 마음먹기에 따라 어느 정도 조종이 가능하다.


☞ 마라톤 등 달리기 도중에 옆구리가 많이 아파오는 상태라면 자신의 페이스를 조절해야 한다는 신호로 적용될 수 있다. 더 이상 달리면 몸과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속도를 느리게 해서 신체의 능력대로 달려 라고 하는 적색신호이다.


☞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어서 위장의 상태를 조절하며 장내 가스 발생이 쉬운 무우, 감자, 고구마 같은 음식을 삼가도록 한다. 특히 자칫 잘 마실 수 있는 탄산음료도 가스 발생을 피하기 위해 삼가야 하며 운동전에는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