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률 / 도서출판 행담
/ 세일즈도 지금은 물건을 파는 시대에서 마음을 파는 시대이며, 마음의 만족감을 파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프랑스의 심리학자 고크랑의 『사람을 아는 심리학』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에 펜에 눌린 자국이 있고, 미국의 대재벌 중 한 사람인 ‘록펠러’는 상대방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가운데 손가락에 사람을 읽는 능력이 뛰어났다고 한다.
1. 사람을 간파하는 첫 번째 포인트는 눈이다.
- 희망에 찬 사람의 눈은 빛이 난다. 반짝이는 눈은 건강하다. - 시선을 좌우로 돌리는 것은 ‘거부의 무의식의 시그널이다.’ - 약간 위를 쳐다보는 시선은 자신감의 표현이다.
2. 이 세상에는 수많은 직업이 있다. 그런데 그 중에서 웃어서는 안 되는 세 가지 직업이 있다. 그 첫째가 판사와 검사이다. 둘째는 장의사이다. 셋째는 산부인과 의사이다. 환자에게 빙그레 웃으면서 “진찰해 봅시다.”하고 말한다면 다시는 의사를 찾지 않을 것이다.
3. 낙천적인 사람과 외향적인 사람은 얼굴이 둥글다. 그런데 얼굴이 사각형이면 완고한 성격이다.
4. 비만 경향의 살이 찌는 타입은 감정을 중요시하고, 욕구불만의 감정이 많은 마른 사람은 이성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다.
5. 처음 만나면 신발부터 보라. 장사하는 사람은 손님의 구두를 보고 사람을 판단한다고 한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은 이런 소품에 돈을 쓰고 싶어 한다.
- 안경 렌즈가 더러워도 닦지 않고 그냥 두는 사람은 주위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타입이다.
6. 혈색을 보면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 심장이 나쁜 사람은 보통 때에도 입술이 파랗다.
7. 주부의 생활 상태를 간파하는 지혜
- 거래은행을 알고 싶을 때 : 성냥, 달력, 수건, 사은품 등이 열쇠이다. - 여성 상위의 가정인가, 남성 상위의 가정인가, 즉 방안에 꽃병이 많은 집은 여성 상위이다. 카펫트도 빨간색이나 꽃무늬는 여성이 선택한다. 끝. '10.5.10 2014.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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