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 불가능은 없다 ” ★

물조아 2008. 2. 15. 22:01

나는 지금 보다 더 승리에 대해서 자신을 가진 때가 없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고 위대한 힘이란 것은 창조적인 아이디어이다.

 

가장 중요한 점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건전하고, 지각 있고, 흥미 있으며, 실질적이라는 것을 확신하신 후에 일을 시작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나는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 나는 진실로 훌륭한 사람이다. 나 자신이 바로 나의 가장 큰 적이다. 나는 아무것도 시도해보지 않은 채 성공하기보다는 무언가 훌륭한 일을 시도하다가 실패하기를 원한다!

 

도전에 대한 두려움은 실패보다 더 치욕적이다. 그래서 무엇을 하려면 지금 당장 시작을 하십시오. 시작은 반입니다. 또한 무슨 일에 있어서든지 제일 어려운 일은 시작하는 것이다.

 

목표를 갖지 못하는 것은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보다 훨씬 더 두려워해야 할 일이다. 건설적인 목표를 설정하여야 한다. 그것이 창조적이고 환상적이기만 하다면 사람들은 자연히 이끌려 올 것이다.


거의 모든 문제가 다 기회인 것이다. 개척할 만한 커다란 일들은 아직도 남아 있다. 기회와 도전은 얼마든지 있다. 가장 위대한 것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모든 사람들이 “하기만 하면 굉장할 텐데, 또는 되기만 한다면 참 괜찮을 텐데!”라고 입을 모아 말하는 일을 찾아내어야 한다. 일이 어렵게 될 때는 강한 자만이 성공할 수 있다. 세상에 제일 비참한 말은, “그렇게 했더라면 좋았을 걸” 하는 말이다.


나는 잃어버린 것을 슬퍼하는 대신에 나에게 아직도 남아 있는 것들을 최대한도로 이용하려고 한다.


네가 화가 나서 욕을 하게 될 때가 바로 무엇인가 발명할 시기이다. 성공이란 결핍된 것을 찾아내어 그것을 충족시켜 주는 것이다. 필요를 찾아 그것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찮은 일에 몰두하면서 차차 죽어가고 있다. 게을러지고 싶어 하는 유혹은 영원히 쇠퇴하지 않는다. 또한 권태라는 것은 정말 사람을 늙게 만들며, 늙은 다음엔 오직 죽음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긍정적 사고주의자들은 권태와 노곤함과 피로의 형벌이라는 단조로움으로부터 벗어난 사람들이다. 긍정적인 사고관념이야말로 패기에 넘치는 에너지를 가져다주는 원천이기도하고 비결이기도 한 것이다.


긍정적인 사고를 마음에 품고 그것을 키워나가게 되면 놀랄 만큼 짧은 시간 안에 마음속 깊숙이 희망의 샘이 솟아나게 되는데, 이러한 모든 것은 모두 실낱같이 아주 조그마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에서 시작된 것이다.


요즘 어떠하십니까? 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기분이 최고이며, 제가 다니는 회사가 최고니까요.


그리고 건전한 삶이란 것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것이지요. 또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아름다움에 매료되게 마련이지요. 좀 괜찮다는 생각은 그리 쉽지 않은 법이지요. 그래도 본인의 상황이 최상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만 알고 있으면 지내는 것쯤은 문제없습니다.


모든 문제에는 해답이 있다. 문제가 없는 사람에게는 도전도 없다. 하나의 문이 닫히면 반드시 또 다른 문이 열린다. 공동묘지에 누워있는 죽은 사람만이 문제가 없는 법이다.


시간보다 더 중요하고 귀중한 것은 없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시간이 돈이라는 진리를 잘 알고 있다. 우리들이 성공적인 삶을 누리려면, 시간을 관리하는 기술을 터득해야만 할 것이다. 잃어버린 시간은 영원히 되찾을 수 없다.


철저히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매일 그날이 마지막인 것처럼 일하여야 한다.


시간을 내어 운동하라, 젊음의 비결이다. 시간을 내어 독서하라, 지혜의 근본이다. 시간을 내어 사고하라, 나의 힘의 근원이다. 시간을 내어 꿈을 꾸라, 성공의 길잡이다. 시간을 내어 일하라, 나의 성공이 반드시 이루어진다.


모든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무엇인가에 탁월해야 한다는 것이다. 탁월하다는 것도 성공의 열쇠 중의 한가지이다.


어떤 훌륭한 일이나, 계획이나, 목표나, 문제점에 도전하는 임무에 자신을 전념시켜야 한다. 자신이 억지로라도 무슨 일이든지 시작을 하고 보면 에너지가 생기게 마련이다. 그래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시작하고 보면 힘이 생길 것이다. 주저하면 절대로 에너지가 생기지 않는다. 오히려 에너지를 죽여 버리는 결과를 낳는다.


나에게는 에너지가 넘쳐흐른다. 나는 팔과 다리에 강하고 힘찬 근육을 느끼고 있다. “나는 강하다! 나는 힘이 있다!” 라는 말을 반복한다. 그러면 정말로 힘과 에너지와 생명력이 솟아오를 것이다.


삶에 있어 가장 큰 비극 중 하나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실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 일부러 자신들의 목표를 낮추는 일이다. 물론 우리들의 목표라는 것은 실현 가능성이 있어야 겠습니다만, 또 한편으로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것이 기적이라고 불러질 수 있을 만큼 높기도 해야 할 것입니다.


완전을 기하여 아무것도 행하지 못하느니보다 불완전하더라도 행하는 것이 훨씬 낫다. 이제 당신을 위한 위대한 사업을 계획하고, 당신으로부터 위대한 것을 기대하여야 한다.


성공하고 싶으십니까? 그러면 기회를 올바르게 평가할 줄 아는 능력을 개발하고,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 때는 재빨리 포착해서 자신 있게 그 기회를 진척시켜야 한다.


믿음이란 모험가가 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모험심이 생기면 자극이 생기고, 자극은 열성을 낳으며, 열성은 에너지를 공급하게 되므로 성공의 사이클은 계속 돌아가게 됩니다.


인내를 낳는 질문, “이 문제에 대해서 좀더 시간을 두고 생각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상대방과의 허점과 불리한 점을 지적할 수 있는 질문, “만일 저희들이 당신의 제안에 따를 때 발생하게 될 위험성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상대방에게 당신의 입장을 이해시킬 수 있는 질문, “만일 당신께서 제 입장에 선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끝.

 

사진출처: ?? 10.2.21   '11.9.3   201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