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그래 산다는 것은 결국 내 곁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확인 하는 일이다.

물조아 2009. 6. 30. 10:37

☞ 2009년 6월 29일 방송된 KBS 2TV '미녀들의 수다'(이하 미수다)에서 글로벌 미녀들은 '멋진 이성을 만나려면 이곳에 간다'는 주제로 대화를 펼쳤다.


이날 '멋진 이성을 만나기 위해 이곳을 간다'는 주제의 설문조사 결과로 한국 여성들은 1) 종교단체 2) 동호회 3) 결혼정보업체 4) 외국어 학원 5) 나이트 클럽을 꼽았다.

 

이어 '미수다' 미녀들은 1) 결혼식 2) 인터넷 채팅 3) 배낭여행 4) 파티 5) 공연과 전시회를 꼽았다.


6.24 ☞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어서 위장의 상태를 조절하며 장내 가스 발생이 쉬운 무우, 감자, 고구마 같은 음식을 삼가도록 한다.

 

특히 자칫 잘 마실 수 있는 탄산음료도 가스 발생을 피하기 위해 삼가야 하며 운동전에는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이 좋다.


하버드는 지원자 개개인을 보고 판단한다. 우리는 다른 학생들에게 매력 있는 동료가 될 수 있는 학생을 찾는다.


① 지원자가 성장과정에서 리더십을 보여줬는지, ② 창의력을 길렀는지, ③ 좋아하는 일에 푹 빠진 적이 있는지를 세심히 살펴본다. 그런 경험이 세상을 이끌고 또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되기 때문이다.


○ 멋진 공동체


어렸을 때 아주 멋진 공동체 생활을 경험한 사람들은 숨 쉬듯 자연스럽게 공동체에 들어가 그곳의 일부가 된다. 공동체가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우리의 육체적, 감정적, 정신적인 부분을 응원하고 지탱해 주기 때문이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만약 어떤 공동체에 속해 있다면 그들은 나의 짐을 함께 져줄 것이다. / 엘리너 와일리의《내 인생과 화해하는 법》중에서


6.23 ○ 동행 ...


돌이켜보면 나는 늘 혼자였다. 사람들은 많았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에는 언제나 혼자였다. 기대고 싶은 때 그의 어깨는 비어 있지 않았다. 잡아줄 손이 절실히 필요할 땐 그는 저만치서 다른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래 산다는 것은 결국 내 곁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확인 하는 일이다. 비틀거리고 더듬거리더라도 혼자서 걸어가야 하는 것이다. 들어선 길 이상 멈출 수도 가지 않을 수도 없다. 같이 걸어줄 누군가가 있다는 것 그것처럼 내 삶에 절실한 것은 없다. / 이정하


6.22 ○ 사랑에 관한 충고


① 집착하지 마라 ② 구속하지 마라 ③ 소유하지 마라 ④ 요구하지 마라 ⑤ 너무 많이 사랑하지 마라 / 좋은 글 중에서


○ 요즘 얼리어답터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CEO가 있을까. 스마트폰은 인터넷 정보검색, e메일 작성, 개인정보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춘 차세대 휴대전화로 휴대용 컴퓨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사진출처:   '11.3.17  '11.10.26  '12.6.3  2012.12.23  2013.5.15  2016.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