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수 있어 (感謝)

마지막 1%의 인내가 인생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물조아 2008. 10. 25. 07:59

☞ 용기는 집요함을 요구합니다. 마지막 1%의 인내가 인생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 19세기 천재 바이올리스트 파블로 사라타테(Pable de Sarasate)는 “나는 37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14시간씩 연습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성공하는 것은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는 것이다. 목표를 정했으면 즉시 실행하는 것 이외에 다른 길은 없다. 따라서 미리 준비한 것을 실행한다. 그리고 실행하고 있는 그것을 끈기 있게 이룰 때까지 실천하는 것뿐이다.


☞ 마치 1만 년이라도 살 것처럼 행동하지 마라. 죽음이 그대의 곁에서 서성거리고 있다. 지금 살아 있어서 그 힘이 있는 동안 진화하는 인간이 되도록 노력한다.


다른 사람에게조차도 고의적으로 고통을 준적이 전혀 없었던 나로서는 나 자신에게 고통을 줘야 할 까닭이 없다.

 

☞ 비단 옷보다는 따뜻한 옷이면 되고, 진수성찬이 아니라도 배불리 먹으면 좋고, 집은 크고 화려한 것보다는 빗물이 새지 않으면 그만이다.

 

아내는 미모가 뛰어나기보다는 덕성스러워야 하고, 자식은 아들 딸 구별 없이 효성스럽고 순종하면 된다. 형제는 많지 않아도 우애가 있어야 좋고, 친척 사이에는 오래된 사이보다는 자주 왕래하는 것이 좋다.

 

친구는 술과 음식을 잘 대접하는 것보다 서로 돕는 사이가 좋다.


인간의 지식과 경험의 축적인 지혜라는 것은 세상의 움직임에 따라 물이 흐르는 것처럼 술술 막힘없이 새로워지지 않으면 시대에 뒤떨어져서 쓸 수 없는 것이 되고 만다. 즉 머릿속을 세상의 어떠한 흐름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유연해야 한다.


☞ 믿음은 그것이 오직 생각일 뿐이라면 아무런 쓸모도 없다. 그것이 그대의 피와 뼈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도 없다.


☞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후를 준비하기는커녕 살아남는 데 급급하다.


☞ ‘금융위기와 부동산 시장’ 전문가들은 그동안의 과도한 주택가격 상승, 금융위기로 인한 주택담보대출 금리의 인상 및 거시경제 여건 악화 등이 맞물려 집값이 떨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갖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평생직업은 자신이 지닌 지식과 경험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만 성공할 확률이 높다.


①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야 한다. ② 평생직업으로 삼을만한 업종의 정보를 수집한다. ③ 자신이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발휘할 수 있는 업종으로 독립한다.

 

사진출처:??     '12.4.27  /  2012.11.12  2013.4.17  2014.4.21  2016.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