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간 책(冊)

기적을 만드는 정신력! 당신 뜻대로 세상을 움직일 수 있다2

물조아 2008. 7. 24. 11:07

 

  D.J 슈위쯔/이정빈/지성문화사


Ⅵ. 어떻게 하면 공포를 극복할 수 있는가?

만일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이 기대하는 만큼 당신을 사랑해 주지 않는다면 상대방을 책망해서는 안 된다. 당신을 책망해야한다.


100%의 결심은 멈출 수 없다. 구실보다는 전력투구하십시오. 이기려고 생각하면 심리적인 퇴각로를 전부 차단해야 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에는 수많은 기적적인 승리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두드러진 것 중 하나는 독일의 전함 비스마르크호의 격침이다. 이때 처칠은 모든 도피구를 막았던 것이다. 그는 비스마르크호를 격침한다는 것을 100% 결심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결국에는 격침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강력하고 강제적인 동기 부여. “○○○씨, 내가 전화한 것은 그 계약을 내일 할 수 있게 다시 한번 책임을 상기시키기 위해서요. 당신은 내일 계약을 체결할 책임이 있습니다. 무슨 수단을 써서라도 계약을 체결하세요. 이것에 비하면 다른 일은 일고의 가치도 없습니다. 당신은 이 계약을 꼭 체결해야 합니다.”


처칠 방식의 요약. ① 지시할 임무를 분명히 결정해 둘 것. ② 의문의 여지를 남기지 말 것. ③ 필요한 준비는 모두 되어 있는지 명확히 할 것. ④ 그들이 한 일이 대단히 중요한 것임을 인식시킬 것. ⑤ 어디까지나 승리를 역설할 것.


Ⅶ. 더 빨리 출세하려면 크게 생각하라.

여성은 다른 여성을 모방한다고 해서 아름다워지는 것은 아니다. 모든 일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움은 개성적인 것이다. 꼭 독창적으로 하라. “나는 나의 모든 능력을 활용하고 있을까?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좋은 일을 하고 있을까?


① 당신에게 가장 좋은 일을 하라. 나는 사업에 성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 길을 분명히 정하고 거기서 떠나지 않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경쟁이란 무언가 다른 것 더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나는 이른바 ‘경쟁자’가 되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리더가 되려고 합니다.


리더는 무엇이 내게 가장 좋을까? 하고 묻는다. 나는 속임수는 싫어. 나는 내 천성을 드러내 놓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


돈은 당신이 그것을 찾는 곳에 있다. 대개 사람들은 큰 일, 큰 세일즈, 큰 주문, 큰 직업 그 밖에 어떤 일이든 큰 일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도저히 그 일을 해 낼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태여 시도해 보려고도 하지 않는 것이다.


성숙한 인간의 증거,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도 ‘훌륭하다.’ 증명하는 것보다도 스스로 만족하기 위해 일을 하게 될 때 우리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이다. 프로는 자기 자신과 경쟁한다.


Ⅷ. 소망 달성을 위한 심리 조절의 응용

생각만으로는 그것을 실현시킬 수 없다. ‘생각하는 것은 실현된다.’는 성공 달성의 법칙을 완전하게 받아들이는 것이다. “저이는 여행에서 돌아올 때는 언제나 내가 깜짝 놀랄만한 것을 가지고 옵니다.” “나는 무척 기분이 나쁘다.”고 호소하는 것은 하찮은 사람의 습관이다.


행복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왜 당신은 행복한가 하는 상식적인 이유의 리스트를 만들어 보는 것이다. 나는 건강하기 때문에 행복하다. 나는 건강의 표본은 아닐지 모르지만 나보다 행복하지 못한 사람은 얼마든지 있다. ‘나는 권위자다 내 시간은 귀중하다.’는 태도를 취하라. 짧은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


Ⅸ. 마음의 작용을 세배로 지력으로 부자가 되려면

다섯 배의 돈을 벌기 위해서는 다섯 배만큼 더 노력해야 하는 것이 아님을 잘 기억해야 한다. 큰 성공은 컨트롤된 사고에 의해서 가져오게 된다.


남의 이야기를 듣는 중요성.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얼마나 많이 이야기 하느냐가 아님을 잘 기억해 두어야 한다. 당신의 머리가 다른 사람을 복종시키는 이해력과 힘을 가질 수 있는 나를 결정하는 것은 당신이 얼마나 많이 듣느냐 하는 점이다.


Ⅹ. 정신력을 강화하여 그 혜택을 증가시키려면

나의 실패와 몰락에 대해서 책망할 사람은 나 자신 이외에는 없다. 나는 깨닫게 되었다. 내가 나 자신의 최대 적이며 나 자신의 비참한 운명의 원인이었던 것이다.


말하거나 또는 글로 기록되는 가장 슬픈 말은 ‘저렇게 했더라면 좋았을 것’이라는 말이다. 가장 성공한 사람들만을 모방할 것. 당신의 목적을 명확히 하라는 것이다. 당신이 참으로 하고 싶은 것을 명확히 해야 한다. 대부분은 목적이 너무나도 막연하고 혼란하다는 점이다.


인생의 대 목적이 무엇인가를 세 마디 이하로 줄여서 말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 만일 그것이 세 마디 이상이라면 당신의 목적은 아직도 혼란 상태에 있는 것이다. 나는 부자가 되려고 하지 않습니다. 훌륭한 생활을 하고 싶을 따름입니다.


내가 받드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나는 내가 받드는 사람은 어떤 사람, 또는 사람들한테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그들은 내가 일을 하는데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을까? 만일 내가 이 사람과 일한다면 대체 어떤 사람으로 나는 될 것인가?  끝. '12.1.30  2015.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