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이 산(山)

기장 망월산 산행(521.7m 94)

물조아 2021. 11. 27. 20:31

망월산 짧은 거리 산행! 들머리는 부산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산 60에서 출발하여~ 날머리는 은마골프연습장으로 도착하여 산행을 마무리!

2021.11.27(토) 맑음

10:10 매학리에서 정상으로 출발

11:25 매암산(515.8m) 도착(확 트인 시원한 경관에 마음이 편안해지네~)

12:05 망월산(521.7m) 정상 도착(은마골프연습장 쪽으로 하산~)

(12:30~13:00까지 백운산쪽으로 길을 잘못 내려가서~ㅠㅠ 다시 망월산 쪽으로 돌아와서 석탑사와 은마골프연습장 쪽으로 내려감)

13:50 은마골프연습장에 도착(이곳에서 매학리 쪽으로는 동생 자가용으로)

(근데 가능하면 들머리는 은마골프연습장에서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이곳은 매학리보다 임도 관리를 훨씬 잘해 놓아서 정상까지 걸오 올라가기가 수월해서 좋은 것 같다.)

기장의 주산 백운산은 항상 흰 구름 속에 잠겨있다고 하여 백운산이라고 한다.

백운산에 병풍처럼 우뚝 솟은 거대한 바위를 소학대라고 한다. 마치 백척이 넘는 바위를 깎아 세운 듯이 우뚝 솟아 있고 정상은 편편한 모습(높이 35m, 70m, 길이 250m)을 하고 있다.

유래는 옛날 이곳에서 두루미가 둥지를 짓고 살았다고 하여 소학대라 부른다. 소학대는 기장 8경 중 한 곳이다.

소학대에 올라보면 천지사방이 탁 트인 시야 아래 크고 작은 봉우리가 줄지어 있고, 멀리 기장의 앞바다뿐만 아니라 동해의 수평선이 한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달이 유난히 맑고 밝아서 이곳을 망월산이라고 한다. 망월(望月 보름달)